스튜디오 잉/작업일지

<컬러 유어 이모션> 감정카드 제작기 03. 1차 기획안이 나오다

shwa 2021. 12. 21. 12:29

경력자와 경력자

마케터이자 기획자와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

*감정형 인간과 감정형 인간

그리고 고등학교 만화 동아리 출신 이자 10년 지기 친구.

<보건교사 안은영>에서 만화 동아리를 보고 안은영은 이렇게 말한다 '하긴 그렇게 폭넓고 놀라운 이야기들에 푹 젖어 사는 아이들이었으니, 쉽게 편견에 사로잡힐 리 없었다.'라고, 이 구절을 읽으면서 왜 그렇게 만화 동아리 친구들과 또 만화 좋아하는 사람들과 대화하면 마음이 편한지 알 것 같았다. 편견에 사로잡혀 누군가를 공격하거나 차별 가득한 대화들을 거의 하지 않는 친구들이었다.

우희는 고등학교 만화 동아리에서 가까워진 친구였다. 그런 친구와 함께 일하는 건, 누군가를 불편하게 하는 일을 하게 될 확률이 낮겠구나 믿어 의심치 않기도 했다. 그 덕분인지 둘 다 현업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1차 기획안이 열흘 만에 나왔다. 

회의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한 우희가 보낸 기획안의 내용은 박스와 종이 재질까지 적혀있었다.

둘 다 전 직장에서 제안서를 만들고 기획안을 정리하고 프로젝트를 팔로업했던 경험이 있어서 지금 감정카드를 기획하는 데 큰 어려움이 없었다. 1차 기획안은 완성도가 높진 않았지만 보기 쉽게 구성되어 있어, 우리가 앞으로 뭘 해야 할지 쉽게 알 수 있었다. 

학창 시절부터 모범생이었던 우희(tmi지만 당시 우리가 다녔던 고등학교 기숙사엔 상위권 학생만 들어갈 수 있었는데, 우희는 기숙사생이었다..!)의 기획력과 박학다식함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게다가 환경에 관심이 높은 우리들은 이때부터 '플라스틱 보다 재생지 박스나 종이를 사용하고 싶다.'는 얘길 하면서, 종이로 만들어진 카드와 박스를 머릿속에 그려나갔다.

종이 샘플 확인하면서 찍은 사진

W: 우리 돈 많이 벌자. 재미있는 아이디어들이 많이 떠오른다.

S: 그래!! 근데 우리 성격검사 같은 거 하면 돈 못 버는 타입이라고 나오는데... 마치 누군가 '너네가 돈을 벌겠다고? 어림도 없지~' 하는 것 같아...

*mbti를 하면 -fp가 나오던 기획자는 이제 tp성향이 높다고...(본인은 감정형이 아니라고 하지만, 친구로 만나면 내게 ...fp인걸). 내가 말하는 '감정형 인간'은 매사에 감성적이고 감정적이며, 감성과 감정에 의지하여 그러니까 '느낌'으로 판단하는 사람은 아니다. 공감능력이 뛰어나고, 감수성이 보통의 사람보다 뛰어난 편인 사람에 가깝다. 


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shwaillust/products/6941503038

 

[스튜디오 잉] 컬러 유어 이모션 감정카드 - Basic(감정 96종) : 슈와 스튜디오

[슈와 스튜디오] 그림과 디자인 문구 잡화점, 슈와 스튜디오

smartstore.naver.com

텀블벅 펀딩

https://www.tumblbug.com/color_your_emotion

 

색이 말해주는 나의 감정, 감정카드 <컬러 유어 이모션>

색이 말해주는 나의 감정, 어른들을 위한 감정카드 <컬러 유어 이모션>

www.tumblbug.com

와디즈 펀딩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147421

 

색이 말해주는 나의 감정, 어른들을 위한 감정카드 <컬러 유어 이모션>

<컬러 유어 이모션>은 나의 감정을 지금 내 눈에 끌리는 색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96가지의 감정단어를 담아 만든 카드입니다. <컬러 유어 이모션>으로 내 마음을 알아보세요.

www.wadiz.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