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잉/컬러 유어 이모션 감정카드

감정 카드 사용법-기본편 (feat. 컬러 유어 이모션 감정카드)

shwa 2023. 2. 28. 15:21

스튜디오 잉의 컬러 유어 이모션 감정 카드 공식 사용설명서가 아닌, 개인적으로 수집한 자료 및 재밌을 것 같아 메모해 둔 사용법입니다. 감정카드 플레이 시 참고해 주세요 :)

컬러 유어 이모션 감정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감정이 쓰여있지 않은 색 면만 보이도록 펼쳐 놓습니다.

컬러 유어 이모션 감정카드 보러가기

다른 감정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감정을 보고 고르시면 됩니다.

[감정카드 활용법-기본]

0. 기본 질문

하나. 요즘 나의 기분과 같은 색의 카드를 뽑아주세요.

둘. 내가 피하고 싶은 느낌의 색의 카드를 뽑아주세요.

셋. 내가 갖고 싶은, 자주 보고 싶은 느낌의 색을 뽑아주세요.

기본 질문 다음 단계로는, 왜 그런 기분이 들었는지 깊이 이야기해 본다.

부정 감정 대화 예시: 요즘 기분 카드로 우울함을 뽑았다 > 왜 우울한지 질문해 보고 답한다 > 개인으로 할 경우 기록을 해보며 알아차림을 하고 > 그룹으로 할 경우 서로가 생각하는 우울함의 경험 등에 대해 이야기를 해본다.

A: 저는 우울하다 카드를 뽑았네요.

B: 요즘 많이 우울하신가요?

A: 네 사실... 이직한 회사가 잘 맞지 않는 것 같아서, 좀 우울한 기분이 있어요.

B: 그렇군요...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그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제가 아는 A 씨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데 시간이 필요한 편이잖아요. 아니면 A 씨가 하고 싶은 일이 아닐 수도 있고...

A: 생각해 보니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 것 같아요.

B: 도움이 될진 모르겠지만, 저도 예전에 이직했을 때 비슷한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저는 그럴 때...(이하 생략)

 

긍정 감정 대화 예시: 요즘 기분 카드로 설레다를 뽑았다 > 왜 그 카드를 뽑았는지 질문해 보고 답한다 > 개인으로 할 경우 기록을 해보며 알아차림을 하고 > 그룹으로 할 경우 서로가 생각하는 설레는 경험에 대해 이야기를 해본다.

A: 오 나는 설레다 감정을 뽑았어!

B: 꺍 진짜야? 맞는 거 같아?

C: 야아 너 얼마 전에 내가 소개팅해 줬잖아.. 혹시...?

A: 희희 맞아 사실 연락 주고받고 있는데... 요즘 매일매일이 설레어...

B: 꺍ㄱ아아앙

C: 잘 됐다. 나도 나도.. 소개팅... 설레는 마음 느껴보고 싶은데, 이 몸은... 혼인신고를 한 몸... 이렇게 대리만족이라도 한다.

B: 그래도 연애 말고, 뭔가 새로운 재밌는 걸 할 때 설레기도 하잖아. 우리 저번에 서핑하러 갔을 때!

C: 맞아 맞아...!(이하 생략)

.

.

 

컬러 유어 이모션 감정카드 보러 가기

 

다음 편은 다양한 활용방법을 담은 응용 편입니다 :)